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랩 시리즈, 그루밍족을 위한 TPO별 선케어 선택 팁 제안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잡티와 기미의 요인이 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남성들은 장시간 야외 활동 시에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백탁현상이 싫어 사용 자체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근 인기있는 남성 전용 선케어 제품은 일상생활부터 장시간 야외활동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돼 용도에 맞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 시리즈(LAB SERIES)가 이러한 TPO별 완벽한 선케어 아이템을 추천한다.
 
먼저 자외선 차단제는 선택 시 제품에 표시된 SPF와 PA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SPF는 UVB 차단 효과를 표시하는 단위로 SPF 1당 15분 정도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PA는 UVA 차단 정도로 + 표시가 많을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다.
 
▶야외 활동 전에는 SPF 30, PA+++ 이상의 제품을 바르면 효과적
장시간 야외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외출 30분전 SPF 30, PA+++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땀이나 옷깃에 스쳐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면 차단 효과가 향상된다.
 
랩 시리즈의 ‘파워 프로텍터 SPF 50 PA+++(Power Protector SPF 50 PA+++)’는 가벼운 로션 타입의 선케어 제품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번들거림 없이 신속하게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이 제품은 끈적이고 답답한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부담스러워 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 실내 활동이 많을 땐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데일리 로션
자외선은 실내에서 사용하는 형광등이나 창문 유리 등을 통해서도 피부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권장한다. 실내 활동 시 SPF 10 전 후, PA+ 제품을 사용하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랩 시리즈는 실내 활동이 많은 남성들에게 자외선 차단 기능이 더해진 ‘데일리 모이스춰 디펜스 로션 SPF 15(Daily Moisture Defense Lotion SPF 15)’를 추천한다. 가벼운 사용감의 보습 로션은 UVA/UVB, 각종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 특별한 날에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깨끗하고 정돈된 피부를 연출해주는 BB 크림
중요한 미팅이나 면접, 소개팅 등을 앞둔 특별한 날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피부를 깨끗하고 한 층 돋보이게 연출해줄 선케어 BB 크림 사용을 추천한다.
 
랩 시리즈 ‘BB 틴티드 모이스춰라이저 SPF 35 PA++(BB Tinted Moisturizer SPF 35 PA+++)’는 바른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바르는 즉시 피부의 결점을 가려주고, 피부 톤을 고르게 표현해준다. 커버력, 보습, 피부막 보호, 자외선 차단 등 피부에 좋은 10가지 기능을 모두 담아 남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H스포츠 구민승기자, byyym3608@naver.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