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스포카,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도도 아카데미’ 개최

매장 멤버십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롯데엑셀러레이터에서 자영업자 교육 프로그램인 ‘도도 아카데미 5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DODO

이번 도도 아카데미는 작년 2월 1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주최해 다섯 번째 교육을 맞이했다. 본 프로그램은 도도 포인트를 도입했거나 평소 매장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자영업자 50여 명을 초대해 진행됐다.

행사 첫 날인 18일에는 <도도 아카데미: 소상공인 데이>를, 19일에는 <도도 아카데미: 프랜차이즈 데이>로 구성됐다. 참석자로는 전국 각지에서 개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프랜차이즈 본사 마케터를 위주로 모였다.

이번 행사에는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손성훈, 최재승 공동대표가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강연 내용은 성공사례로 알아보는 포인트 적립 설계, 방문고객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보내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옷가게를 운영하는 점주 이 씨(34)는 “평소 매장 홍보는 종이도장쿠폰, 전단지에 의존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멤버십 운영을 통한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라며 “자영업자들의 최대 관심사인 매출 향상에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강연 이후에는 도도 포인트 컨설턴트와 참석자 간 매장 마케팅 관련 1:1 Q&A 시간이 이어지기도 했다.

손성훈 스포카 공동대표는 “이번 오프라인 교육은 도도 포인트가 4년 동안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매장 마케팅 경험을 집약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3개월마다 정기적으로 도도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직접 점주님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도 포인트는 전국과 일본 6,500개 자영업 매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태블릿 기반 멤버십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글/ VentureSquare 김상오 shougo@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