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NHN엔터테인먼트-세븐엔젤스홀딩스, 교육 종합 플랫폼 ‘에듀팡’에 15억 투자

교육 종합 플랫폼 에듀팡이 NHN엔터테인먼트세븐엔젤스홀딩스로부터 총 15억 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 건으로 에듀팡은 이전 엔젤투자자로부터 받은 약 9억 원의 투자금을 포함, 런칭 1년 4개월만에 총 24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게 됐다.

에듀팡은 교육비절감을 통한 가계의 경제적 부담완화, 양질의 다양한 맞춤형 교육정보제공, 교육정보의 소통을 통한 인재육성에 기여라는 3가지 비전을 바탕으로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학원 O2O, 교육상품 큐레이션, 교육정보제공, 커뮤니티 등 공부를 할 때 방문해야만 하는 ‘교육종합 플랫폼’을 지향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작년에는 네이버에서 주최한 ‘함께하면 더 좋은 시작 2015’ 스타트업에 선정, 올 초에는 웹사이트 분석 전문업체 랭키닷컴의 소셜커머스 부문 180개 업체 중 7위, 전문 소셜커머스 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이번 투자유치금으로 에듀팡은 최근 등록된 특허를 활용해 에듀팡의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자사 서비스 고도화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교육에 특화된 매체와 플랫폼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 교육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것이 목표다.

김성현 세븐엔젤스홀딩스 대표는 “최근 에듀테크 분야에 교육 스타트업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와중에서도, 에듀팡은 경쟁력 있는 교육 큐레이션 서비스 및 특화된 소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향후 에듀팡이 국내 교육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성장 동력이 마련되었다”며 “교육시장의 선진화와 활성화를 위한 구조적 개선을 최종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듀팡은 금번 투자 조인식에서 세븐엔젤스홀딩스와 함께 국내 교육전문 NGO인 트러스트앤스마일 지원 등 사회 공헌 사업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식을 체결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