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신홍합 밸리의 메카 ‘르호봇 G 캠퍼스’ 오는 11일 그랜드 오픈

국내 36개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센터를 운영하는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가 코워킹 공간 ‘르호봇 G 캠퍼스’를 오는 11일 정식 오픈을 한다고 밝혔다.

금번 정식 오픈하는 ‘르호봇 G 캠퍼스’는 글로벌 테마가 있는 전용 코워킹 공간이다. 회의실, 인터넷, 책상 등이 공유된 공간에서 각기 다른 분야의 개인들이 창업을 준비한다. 또한, 코워킹 공간 내에서는 정기적으로 강연과 공연이 관람할 수 있고, 스타트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전문가와 선배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김영록 르호봇 G 캠퍼스 센터장은 “임시 오픈한 이후 현재 하루 방문자 80명에서 100명을 기록하고 있고, 한 달간 3천여 명이 방문했다”며 “청년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신홍합(신촌,홍대,합정) 밸리의 메카로 성장하여 진정성있는 멘토링과 인큐베이팅을 통해 청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르호봇은 이번 '르호봇 G 캠퍼스' 정식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1일 오후 2시 르호봇 신촌 캠퍼스에서  ‘그랜드 오픈식’을 개최한다. 그랜드 오픈식에는 KAIST 이민화 초빙교수,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박용호 위원장,창업교육협의회 중앙대 김진수 교수,인텔코리아 박종섭 IoT총괄이사 등 산학협력단 대학 교수 및 관계자, 20여 개 스타트업 유관기관 대표, 해외교포, 대학생 등이 참여한다.

더불어 오픈식 이후 ‘르호봇 G 캠퍼스’에서는 스타트업 데모데이, 코리아다이스포라포럼(해외 교포 스타트업 모임), 크레이티브 모닝(창조혁신가들의 모임), IoT 스마트 인재 육성 아카데미(14개 대학과 인텔이 후원, 르호봇 주관), ICT&SW 융합 프로그램, 르호봇 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 RBI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융합인재사관학교(6년째 운영 중, 40개 소속 대학 50개 학과 180명이 참여), 르네상스 소사이어티(아티스트와 사업가 간 네트워킹 행사) 외 독립영화(배급사를 찾은 못한 영화 발굴) 상영, 미디어 아트와 인디밴드 공연 등이 진행된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