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이색연구 뉴스] 롱다리가 건강에는 더 위험하다고?

강동원, 조인성, 유이
보기만 해도 훈훈터지는 비주얼!! 이들의 완벽 몸매의 시작은 바로 우월한 긴~~ 다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들만큼은 아니지만, 대한민국 성인 여성들이라면 다리길이에 조금은 자신감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여성이 남성보다 다리 비율 우월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따르면 2004년 이후 20대 이상 모든 연령대에서 다리길이가 더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는데요~ 20~24세 여성의 경우 평균 키가 160.7cm에서 160.9cm로, 키에서 다리길이가 차지하는 비울은 2004년 0.452%에서 지난해 0.460%로 증가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동일한 나이대의 성인남성은 키가 0.4cm 커지고 다리 비율은 오히려 0.002%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결국 20여년 전 이휘재씨가 히트시킨 ‘롱다리’‘롱다리’유행어는 현재로써는 여성에게 더 어울리는 상황.
그렇다고 긴다리가 반드시 좋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다리 긴 남성, 대장암 위험이 높다고??

미국 미네소타 대학 연구진이 신장과 상체, 다리 길이에 따른 대장의 연관성을 분석했는데, 평균 90cm로 다리 길이가 긴 남성그룹이 79cm로 짧은 그룹에 비해 대장암 발생률이 91%나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다리가 길면 대장의 길이도 길어 대장암이 발생할 수 있는 표면적이 넓어지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시대의 변화와 함께 조금씩 달라집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도 달라지지 않는 것! 바로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겠죠~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한 두 다리로 파이팅 넘치는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조진영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조진영 60snews@QBSi.co.kr (QBS 방송/DMB/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저작권자 ⓒ QBS 60초 모바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60snews.co.kr >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