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28일 개원

㈜넥슨(대표 박지원)은 게이머들과 함께 뜻을 모은 국내 최초의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28일 정식 개원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어린이들에게 ‘의료+사회+직업’ 재활을 연계한 ‘장애어린이 전인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이다.

병원은 지상 7층과 지하 3층, 입원 병상 91개, 낮 병상 40개 규모로 건립됐다.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소아건강정신과, 치과 등 4개 진료과와 재활치료센터를 비롯해 수영장, 직업재활센터, 어린이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장애어린이를 포함한 지역주민까지 하루 500명, 연간 15만 명이 이용할 수 있다.

넥슨 컴퍼니(㈜엔엑스씨, ㈜넥슨코리아, ㈜네오플)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금 조성에 2013년부터 적극적으로 협력해왔다. 병원 건립에 필요한 전체 440억 원 중 절반에 달하는 총 200억 원을 기부했으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해 넥슨 컴퍼니 임직원과 게이머들의 뜻을 모았다.

넥슨 컴퍼니 임직원들은 병원 건축 기술 및 디자인 자문 등 재능 기부를 포함해, 사내 문화∙예술 프로그램, 마라톤 대회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FIFA 온라인 3’, ‘사이퍼즈’, ‘마비노기 영웅전’ 등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의 정성도 모았다. 

넥슨 사회공헌팀 박이선 팀장은 “넥슨 컴퍼니는 아이들의 건강과 교육에 필요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며 “병원 건립에 많은 분들이 함께 뜻을 모아주셔서 감사 드리며, 어린이들의 희망이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외관 사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로비 전경

글/ GAME N COMPANY 박성진 oneuser@gamencompany.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