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커넥트재단,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비영리 교육재단인 커넥트재단이 SK테크엑스와 함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sw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Entry)’와 ‘앱인벤터(App Inventor)’ 교육을 통해 2017년까지 1,200명의 SW 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해, 취업 취약 계층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SW 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SW 기초부터 코딩, 교수법, 앱 제작 실습까지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된 교육은 입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온·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된다. SW 교육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은 무료 직무역량 향상교육 프로그램으로서 SW 교육 강의 전문가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비전공자, 경력 단절 여성 등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커넥트재단 김효정 사무국장은 “최근 SW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역량 있는 SW 강사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다”며 “이번 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SW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해 초·중학생 대상의 SW 교육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 절차 및 교육 일정 등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