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초기 테크 스타트업 모집

네이버가 운영하는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D2 Startup Factory(이하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SW, HW 구분 없이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머신러닝, IoT, 커넥티드 카, VR/AR, 헬스케어, 로보틱스, O2O, 교통/운송, 보안 등 IT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팀에는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개소한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는 초기 단계의 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투자, 입주공간 및 인프라 지원은 물론, 네이버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해 멘토링,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심도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네이버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폭넓게 탐색하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더알파랩스, 로플랫, 노타, 아이데카, 폴라리언트 등 5개 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오는 6월 초에는 기술 시연 및 발표를 위한 데모데이를 열고, 이들 5개 테크 스타트업의 후속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D2 스타트업 팩토리를 통해 다양한 테크 스타트업들이 발굴 및 육성되고, 나아가 네이버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잠재력 있는 초기 테크 스타트업들이 기술 개발에 매진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아낌없이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D2 스타트업 팩토리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참가 신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