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문화창조융합센터,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 1기 모집

문화콘텐츠산업 엑셀레러이터 문화창조융합센터는 오는 4월 27일까지 창의 산업 분야의 글로벌 홈런을 선도할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Creative Challenge Platform)’ 1기를 모집한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은 통해 우수 콘텐츠 기업을 발굴하여, 사업 수익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링과 투자자 관점의 IR 자료 작성법, 비즈니스 우위를 점하는 기업 브랜딩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사업자의 체질개선과 역량강화를 이끌어내려는 프로그램이다.

기수별로 모집하여 집중 워크샵 형태로 진행되는 실전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융복합, 디지털, VR/AR 등), 디지털 큐레이션 마케팅, 소셜 커머스 플랫폼 등을 주요 모집대상으로 한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창작자는 제출한 사업계획서 검토 절차를 거쳐 정규 과정 입과 기회가 주어지고, 사업구체화(BM개발, 컨설팅 등), 시장검증(모의IR, 프로토타입 테스트 등), 기업가치평가등 총 5회의 워크샵을 통한 맞춤형 집중 교육 및 비즈매칭을 통한 시장 진출 지원과 함께 프로그램을 이수한 최우수팀에게는 소정의 사업지원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직접 콘텐츠 마켓의 투자자와 연결하는 모의 IR, 비즈매칭데이(벤처캐피탈·투자자 대상 피칭) 등과 연계할 계획이다.

강명신 문화창조융합센터 센터장은 “우수 콘텐츠 기업 및 개인 창작자들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높은 맞춤형 컨설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플랫폼에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문화창조융합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