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 뉴스] 뱃살 빼기, 여자가 더 어려운 이유

따뜻한 봄이 오면서…드러나게 될 뱃살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여기 특별한 다이어트 이색연구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남녀똑같이 운동해도 효율이 다르다고원인은?
일주일 동안 탄산음료… 하나만 줄여도 살이 확! 빠진 것 같은 남자친구를 보고 우울해져본 적 있으신가요? 미국 건강 전문지에서 조사한 결과, 실제로 남성이 여성보다 살을 빼기가 쉽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상체 부위 근육이 잘 발달한 남성은 지방을 더 빨리 소모한다고 합니다. 또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신진대사도 여성보다 5~10% 빨라 체중 감량이 쉽다는데요~ 특히, 남성은 하루 종일 운동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여성보단 칼로리 소모량이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과학적인 근거 외에, 남성이 여성보다 살이 잘 빠져보이는데는 ‘착시 효과’도 한몫한다는데요~ 여성은 엉덩이 주변으로 살이 잘 붙는 반면, 남성은 복부에 지방이 쌓여, 살을 조금만 빼도 배 둘레 변화가 큰 남성이 착시 효과 덕을 더 본다고 합니다.

# 신체적 한계 극복! 여성이 살을 더 잘 빼려면? 
그렇다면! 여성들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또 다른 미국 건강 전문지에서 해답을 내놓았는데요~ 첫 번째 방법, 물 많이 마시기! 독일 연구에 따르면 물 500밀리리터 정도를 마시면 최소 10분 안에 칼로리 소모 효과가 30% 정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 한 컵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이 4~5% 정도 올라간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 방법 두 번째! 가만히 앉아있지 말 것! 꼼지락거리거나 서 있기, 껌을 씹는 등격한 운동이 아니더라도 사소한 움직임이 있으면 하루에 최소 300에서 2,000 칼로리 정도까지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놀라운 사실! 하루에 15분 정도 긴장 풀고 피식피식 웃어보세요~ 웃기만 해도 40칼로리 정도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당장이라도 웃을 일을 만들고 싶어지지 않나요? 봄바람 살랑살랑 부는 계절, 예쁜 옷을 입기 위해 분투하는 여러분, 남녀 신체의 차이를 정확히 알고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박보미였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보미 60snews@QBSi.co.kr (QBS 방송/DMB/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저작권자 ⓒ QBS 60초 모바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60snews.co.kr >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