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일본, 최고령 아이돌 등장!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조진영] 한 주간 해외에서 주목을 받은 화제의 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60초 글로벌 이슈입니다.

● 드레스 입고 하이힐 신은… 남성 종업원?! “아이고 내 발가락…”
이곳은 캐나다 오타와의 한 식당입니다. 높은 하이힐에 짧은 치마를 입은 종업원들이 바쁘게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턱수염?! 이런… 전부 다 남성 종업원들인데요. 알고 보니, 여성 종업원에게만 강요되는 불편한 복장에 항의하기 위한 이벤트라네요. 익숙지 않은 복장으로 일하려다보니 어기적대는 걸음걸이, 느려지는 서빙.

맷 팬틴 / 식당주인: 45분에서 한 시간쯤 하이힐을 신고 있다보니 너무 아파서 일을 제대로 할 수가 없었어요.

결국은 몇 시간 만에 편한 신발로 갈아 신었다고 하는데요. 여성들의 고충, 조금은 이해했겠죠?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늙었다고 놀리지 말아요~.” 평균 67세, ‘할배돌’ 등장!
한편, 최근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는 아이돌 그룹 소식이 귀를 쫑긋하게 하는데요~. 상하의 흰색 수트. 새까만 선글라스! 이 분들은 바로, 평균 67세의 5인조 그룹 지-팝이라고 합니다. 일본 내 고령화율 전국 2위인 고치현에서 노인 밴드를 만들었다는데요. 심각하게만 여겨지는 고령화 문제를 유쾌하게 풀어내어 고령화도 극복하고, 고치현도 홍보하자는 의도라 합니다. 데뷔곡명은 ‘고령 만세’! 유튜브에 올린 뮤직비디오 재생 횟수가 3주 만에 37만 건을 넘길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네티즌들은 “멋지다!”, “우울했는데 힘이 난다” 등 열광적인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네요. 지팝 할아버지들,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되시죠?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조진영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조진영 60snews@QBSi.co.kr (QBS 방송/DMB/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