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한국카카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 경력직원 공개 채용 실시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출범을 책임지는 한국카카오가 3월 30일부터 4월 4일까지 총 21개 분야에 대한 경력직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한국카카오는 ‘카카오뱅크’가 꿈꾸는 모바일 금융 혁신을 책임질 인력 확보를 위해 이번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분야는 IT, 수신, 여신, CSS, 리스크관리, 전략, 재무/회계, 외환, 제휴상품, 마케팅, 홍보, CRM, 빅데이터, 채널기획, 디자인, 고객센터, 내부통제, 소비자보호, 정보보호, 준법지원, 카드 등 총 21개이며, 공통요건은 총 5년 이상 (개별 해당 업무 3년 이상)의 경력과 금융업 및 IT업계에 대한 높은 이해와 관심이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IT 기업의 우수 개발자를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카카오는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은행의 본질을 새롭게 재해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인재들을 영입하고자 한다”며 “기존 은행과는 차별화된 수평적 기업문화 속에서 ‘카카오뱅크’가 제시한 모바일 금융 혁신에 대해 열정을 갖고 도전할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카카오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준비 법인으로 경기도 분당 판교에 위치해 있다. 카카오뱅크는 넷마블, 서울보증보험, 우정사업본부,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예스24, 카카오, 코나아이, KB국민은행, 텐센트, 한국투자금융지주 등 총 10개사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하였으며, 작년 11월 29일 인터넷전문은행 사업 예비인가를 획득했다.

채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