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SK행복나눔재단-디캠프, 임팩트 투자 대상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스타트업 육성 기관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와 임팩트 투자 대상 발굴 및 투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비즈니스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기업을 발굴하고, 임팩트 투자 확산과 함께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양 재단은 사회적 임팩트 창출에 기여하는 소셜벤처,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유기적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하고 1년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된다.

임팩트 투자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협조함은 물론,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 디캠프의 월례 스타트업 데모데이인 디데이(D.Day)를 통해 발굴한 기업을 상호 추천하고, 기업 육성 프로그램 공유 및 공동 투자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기업 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창업 지원과 임팩트 투자 영역에 선두에 선 두 재단이 사회적 경제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합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SK행복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혁신적인 기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연대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전문화된 육성 프로그램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기업 활성화와 사회적 임팩트 창출 극대화에 마중물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은 임팩트 투자 대상 발굴을 위한 ‘세상 임팩트 투자 공모전’을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