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야놀자, ‘룸메이드’ 4기 모집…취업 연계 중소형 숙박 전문 인력 양성 과정

야놀자가 중소형 숙박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룸메이드 양성 과정’ 4기 교육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룸메이드 양성 과정은 기존에 없던 중소형 숙박 전문인력 육성 교육을 통해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중소형 숙박의 전반적인 질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객실실무 이론 교육, 서비스 마인드 교육, 객실점검 및 베드메이킹 실습교육 등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실습교육 비중이 약 70%다. 이번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 강화다. 룸메이드 양성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야놀자 아카데미와 제휴를 맺은 특급호텔 90곳과 중소형 숙박업소 9,700곳에 취업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맞춤형 수료생 관리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하며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이번 교육과정부터는 현재 채용 전문업체에서 호텔관리팀 객실관리부문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 강사를 영입해 교육 수준이 한층 강화되었다.

룸메이드 양성 과정은 중소형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5일까지 야놀자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태현 야놀자 아카데미 원장은 “그동안 제대로 된 중소형 숙박 전문 인력 교육이 없어 룸메이드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물론, 서비스 역량을 갖춘 룸메이드 채용을 원하는 숙박업주들도 어려움을 겪었다”며, “야놀자 룸메이드 양성 과정을 통해 숙박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중소형 숙박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숙박업 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중소형 호텔 창업 과정’을 시작으로 제휴점주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진행되는 ‘야놀자 제휴점 스타트업 과정’, 객실 관리 및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를 전하는 ‘전문가 원데이 클래스’, 가장 최근에 오픈한 ‘게스트 하우스 창업 과정’ 등 숙박업 전반을 아우르는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형 숙박 분야 최초로 평생교육원 설립 인가를 취득하고 국비 무료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