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본투글로벌센터, 해외 진출 지원 사업 멤버사 모집

born

본투글로벌센터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올해 첫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본투글로벌센터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유망 스타트업을 멤버사로 선발해 전문 컨설팅, 해외 데모데이, 로드쇼 등을 전폭 지원, 사업개발과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이다.

‘해외진출 지원사업’에서 최종 선발된 100여개 스타트업은 추후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게 된다. 선발은 총 4차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지원사업에서는 40여개 멤버사를 선발한다.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지원대상은 창업 7년 이내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멤버사로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본투글로벌센터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해외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부터 받는 해외진출 전문 내부 컨설팅과 해외 경영․기술 분야 외부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에 국내외 민간 전문파트너 기관을 통한 외부 컨설팅 및 비용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본투글로벌센터가 작성하는 기업진단리포트 서비스가 새롭게 도입된다. 전문 컨설팅에 앞서 멤버사별 법률, 특허, 회계, 기술성, 시장성분석 등 현재 상황에 대해 진단한 기업진단리포트를 작성해 실질적인 맞춤형 서비스 관리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외 멤버사에게는 해외 사업개발 및 확장, 투자유치 등을 위해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열리는 해외 데모데이 및 로드쇼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의 경우 실효성을 극대화하고자 현지 수요와 매칭되는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현지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 투자자를 국내로 초청해 진행하는 양방향 방식으로 운영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 서비스 도입으로 지금까지 유망 스타트업 2,921개사에 4,537건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총 1,332억 원의 투자유치 연계를 이끌었다.

글/벤처스퀘어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