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만 원에 대신 이별해드립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QBS 60초 해외 이색 뉴스입니다. 때론 연인과의 어쩔 수 없는 이별을 겪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이 될 텐데요. 세계 각국의 연인들의 이별 방법에서 힌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 만원에 대신 이별해드립니다?
먼저, 캐나다 연인들의 이별법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2000원을 지불하면 상대방에게 이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이별을 전해주는 이별 대행 서비스가 캐나다 청년들에게 인기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운영자는 맥켄지와 에반이란 형제인데요. 이 두 형제 역시, 전 연인과 이별을 하며 받은 상처 때문에 이 같은 독특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금액에 따라 이별 방식이 달라지는데요. 2만 원 대는 편지를, 3만 원 대는 전화를, 9만 원 대는 쿠키나 영화 상품권 등을 넣은 선물상자를 통해 이별을 전해준다고 합니다.

• 실연 박물관
한편,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는 전 세계 실연한 연인들의 사연이 담긴 물건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실연 박물관이 있는데요. 바람난 여자 친구를 기다리다가 옷장을 부쉈다며 도끼를 보낸 독일 남성, 헤어진 연인보다 그의 강아지가 더욱 그립다며 보낸 강아지용 장난감 등 다양한 실연의 상처를 담고 있는 물건들이 눈길을 끕니다. 박물관에 물건을 기증한 사람들에게는 나쁜 기억을 지워주는 지우개를 처방전으로 준다고 합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안전이별 하세요
이 가운데, 최근 한국의 2030연인들에게도 새롭게 떠오르는 이별법이 있습니다. 바로, 안전 이별인데요. 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5년 간 데이트 중이나 이별 후 폭력 피해를 입은 이들은 3만 6362명이고, 사망자는 290명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때문에, 2~30대 청년들 사이에는 안전이별 매뉴얼이 떠돌고 있다는데요. 수시로 도어락 비밀번호 바꾸기. 문과 창문에 추가 보안장치 해두기 등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별에 대한 아픔은 세계 모든 연인들도 공감하는 마음일 텐데요. 그렇기에 더 고민하게 되는 이별방법! 무엇보다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생각한다면, 헤어지는 방법도 조금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