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창조경제를 실천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 항공화물 운송회사 서울항공화물

2016년 오늘날, 우리나라 항공화물의 전초기지인 인천공항 화물 터미널에 가면 각국 항공사 소속 보잉 747 화물기가 24시간 끊임없이 전 세계로 나갈 화물을 싣고 이착륙 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지금으로부터 50여 년 전인 1960년도는 우리나라 연간 수출액이 1억불에 불과했을 정도로 수출 교역량도 아주 미미했고 항공화물 사업이란 개념도 없었다.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과 같은 국적 항공사들이 생기기도 전이었고 변변한 제조 기업이나 수출 물량도 없었던 시절이었다.

이렇게 열악한 시장 환경에서 대한민국 1호로 태동한 서울항공화물은 1964년 국내 최초의 항공화물운송을 시작으로 지난 52년 간 대한민국의 국제물류 시장을 선도하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수출입화물 운송 회사이다.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유연한 운송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수출입 화물의 핵심인 신속, 안전, 정확한 운송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화물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항공화물 주식회사 사업부문은 크게 항공화물 혼재, 씨앤에어 서비스, 3국간 무역, 3자 물류, 전세기, 보세창고, 공항 용역 대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170여개 항공사와 파트너쉽을 체결, 전 세계 250여개 파트너사와 업무제휴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 주요지역 및 오지까지 완벽한 화물 운송서비스와 특화지역 서비스의 활성화 및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운임 제공을 위해 화물혼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속한 수출입 업무 및 내륙운송까지 해드리는 고객맞춤 솔루션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전 세계 6대륙을 주요 지점으로 운영되는 정기/부정기 콘솔서비스는 다수의 물류기업으로부터 화물을 집하하여 대규모화 시킨 후 항공사와 거래하는 영업방식으로 서울항공화물은 다수 항공사들과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구비하여 가장 풍부한 노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탑재용기 자체작업 등을 통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 및 타 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AWB발행, 화물 포장/반입/보관 등 제반 공항업무 및 육상 픽업과 운송 서비스, 수출입대행, Sea & Air, 3PL, 3국간 무역, 조업대행, 보세창고 운영 서비스 등도 적극적인 사업 분야이다.

한편, 서울항공화물은 회사 수익금의 일부를 어린이들의 행복과 범죄예방을 위해 기부하고 있으며, 동 프로젝트를 통해 다가오는 미래에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나눔 실천과 지구촌 곳곳의 아이들에게 유니세프 및 아동관련 지역단체들과 파트너가 되어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서울항공화물 이승수상무는 ‘21세기 글로벌 물류시대에 맞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항공화물 관련 고부가가치 서비스의 투자 및 증설을 통해 관련산업의 글로벌화를 선도해 나가고자 하며, 고객과 사회에 더욱 크게 기여하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 데일리카 강 헌 기자, 사진 출처: 서울항공화물, 보잉,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글/ 강헌 ke905@hanmail.net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