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저작권 오픈마켓 ‘사운드플로어’ 베타서비스 테스터 모집

스타트업 사운드플로어가 음악 콘텐츠 저작권 오픈마켓, ‘사운드플로어’의 베타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테스터 모집을 29일 시작했다.

사운드플로어는 음악 콘텐츠 저작권과 사용권을 제작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오픈마켓 서비스로써, 판매자는 자신이 창작한 음악이나 저작권자로 등록되어 있는 곡을 원하는 가격에 판매 등록할 수 있고, 구매자는 사용 용도에 따라 구매하고자 하는 음악의 저작권 혹은 사용권의 일부를 구매할 수 있다. 판매자가 등록한 음원의 일부 구간은 고음질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사운드플로어는 단순 음원 파일의 거래뿐 아니라, 판매자가 해당 음악의 창작 시 사용한 DAW(Digital Audio Workstation) 프로그램의 프로젝트 파일까지 함께 거래가 가능하여, 구매자는 구매한 음원의 편곡 및 편집을 제한 없이 할 수 있다.

또한, 등록된 음악은 표절 및 도용과 같은 저작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판매자가 원할 경우 소송 대행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판매되는 모든 음악은 저작권 및 사용권에 대해 사운드플로어에서 직접 보증한다.

사운드플로어 베타테스트 신청은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3월 21일 접수마감된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