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게임에 빠져 지내는 아이 때문에 걱정이시죠?

“꿈이 있다면 따르세요. 나이가 장벽이 되지 않는 세상입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마세요.”

10대 앱 개발자이자 기업가 조던 케이시

 

 

게임에 빠져 지내는 아이 때문에 걱정하는 부모님들 많으시죠?

너무 걱정만 하실 게 아니라 아이가 좋아하는 분야의 소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어떨까요?

부글부글이 15살의 아일랜드 소년 조던 케이시를 소개할게요.

 

케이시는 12살의 나이로 유럽 최연소 앱 개발자가 되었고 15살인 현재 회사를 경영하는 기업가이기도 합니다.

사업에 대한 관심은 9살 때부터 시작됐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빠져있던 케이시는 어느 날 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때부터 프로그래밍 관련 책과 유튜브 영상 등을 찾아보며 열심히 독학했죠.

 

그렇게 3년을 매달렸고 마침내 2012년 2월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게임 ‘Alien Ball vs. Humans’를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당시 아일랜드의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죠.

게임을 출시했던 바로 그 해에 자신의 이름을 건 첫 번째 회사 ‘케이시 게임즈(Casey Games)’를 설립했습니다.

또래 친구들 두 명도 직원으로 고용하고 여러 게임들을 개발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아이디어를 찾아 앱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선생님들이 평소에 학생들의 출결뿐만 아니라 시험 결과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한 것이죠.

이 앱은 유럽은 물론 많은 나라에서 인기를 얻었고 케이시에게 젊은 과학자상도 안겨 주었습니다.

케이시가 이른 나이에 기업가의 삶을 꿈꿀 수 있었던 데에는 부모님의 지지와 응원이 컸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었죠.

회계사 출신이었던 케이시의 부모님은 처음에는 아들이 허구한 날 게임에 빠져 노는 줄 알고 걱정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초등학교 6학년 담임 선생님이 학부모 상담 중에 처음으로 케이시의 재능에 대해서 말해 줬습니다.

“케이시는 단순히 게임을 하는 게 아니라 아예 만들고 있습니다.”

반신반의했지만 일단 케이시가 학교 숙제 등 학생으로서 해야 할 일들을 끝내면 컴퓨터 앞에 앉아 마음껏 놀 수 있게 해 줬습니다.

케이시가 꾸준히 해내는 모습을 보면서 부모님도 점차 확신이 들기 시작했죠.

 

2012년에 유럽 최연소 개발자로 선정되고 나서는 확실히 밀어주기로 결심했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려 법적으로 회사를 운영할 수 없는 케이시를 대신해 회사의 책임자 역할을 자처했고 케이시가 학교에 있을 때는 회사 업무를 봐주기도 했습니다.

“저는 성공을 위해서는 대학에 꼭 가야만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길을 걷고 있는 아들을 보며 꼭 그런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취미로 시작한 사업이기 때문에 개발을 위한 비용을 제외한 수익을 어린이 암 환자 등에게 기부하고 있습니다. 의미 있는 캠페인에 자신의 재능을 나누기도 하죠.

“지금은 큰돈이 필요하지 않아요. 돈 버는 것이 목적이 되면 지금만큼 재미있을 것 같지 않거든요.”

 

앞으로 학교생활이 끝나는 동시에 대학도 가지 않고 곧장 스타트업의 중심지인 런던으로 달려갈 생각이라고 합니다.

그곳에서 또래 친구들과 함께 일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앱을 개발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꿈이 있다면 따르세요. 나이는 장벽이 되지 않아요. 그리고 포기하지 마세요.”

 

콘텐츠 콜라보: 김종춘 불패경영아카데미 대표

                                곽동훈 불패경영아카데미 총괄PD

                                김민주 불패경영아카데미 콘텐츠PD

                                박승호 불패경영아카데미 플랫폼PD

                                박현덕 불패경영아카데미 콘텐츠PD

                                송현주 불패경영아카데미 디자인PD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