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데드풀 [줄거리 알려줌] (Deadpool, 2016)

영화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배경 세계관을 스포 없이 알려드립니다.

[줄거리 알려줌] 영화, 데드풀 (Deadpool, 2016) 편  |  유튜브 영상으로 (보러가기)

여기,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한 돌연변이 유전자로 인해, 초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호모 슈피리어, Homo superior)들이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이 돌연변이들을 뮤턴트(Mutant)라고 부르며, 그들을 병에 걸린 사람으로 치부해 피하거나, 혹은 뮤턴트 사냥에 나설 정도로 혐오하고 증오하는 등 뮤턴트들에 대한 인종 차별과 인권유린의 강도가 점점 심해지는 상황이었는데요.

이렇게 되자, 일부 힘 있는 뮤턴트들은 자신들을 적대시하는 인간 세상에 맞서 뮤턴트들이 지배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반체제 테러 활동을 펼치기 시작합니다.

이에, 인간과 뮤턴트 사이의 평화공존을 꿈꾸던 자비에 교수는 직접 사재를 출연해 ‘자비에 영재 학교’를 설립한 후, 세상의 차별과 일부 뮤턴트들의 삐뚤어진 사상으로부터 어린 뮤턴트들을 보호하는 한편, 이 영재학교의 교사와 재학생 및 졸업생들로 비밀단체 엑스맨(X-MEN)을 조직해 반체제 뮤턴트들의 세계정복 음모를 저지해 가기 시작하는데요.

그러는 사이, 미국 정부도 반체제 뮤턴트에 대한 정부 차원의 다각적인 대응책을 마련했고, 그 대응책 중 돌연변이 유전자 연구 프로젝트의 핵심 성과들이 민간인 범죄조직 쪽으로 유출되어 버렸단 설정이 영화 데드풀 시리즈의 핵심 배경입니다.

이렇게 유출된 연구 성과 중 특히, 평범한 사람에게 특수한 약물을 주입 후,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신체에 가해 숨어있던 돌연변이 유전자를 활성화 시킨다는 뮤턴트 변환 기술의 경우, 이를 확보한 범죄조직이 그렇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뮤턴트들을 세뇌해 다른 범죄조직이나 테러단체들에 무기로 판매하는 거대한 “범죄 노예 판매” 카르텔로 성장해 버린 상황이었는데요.

영화는, 이 범죄노예 판매조직에 속아 흉측한 몰골의 뮤턴트가 되어버린 캐나다 출신 전직 용병 웨이드 윌슨이, 범죄 노예 판매조직의 행동대장 아약스(프랜시스)를 찾아다니며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히어로 무비 치고 비교적 저예산으로 제작된 19금 영화라는 한계점을 온갖 섹드립과 잔인한 폭력장면을 여과 없이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승화시켜 영리하게 정면 돌파한 어른들을 위한 최고의 오락영화, 데드풀은 2016년 2월 17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