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쏘카-SK네트웍스, 차량 정비 관련 업무협약 체결

쏘카와 SK네트웍스는 17일 차량 정비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1월 SK의 590억원 투자 유치 이후 첫 제휴 건이다.

쏘카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 안전과 직결되어 있는 차량 정비 부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전국 710여개에 이르는 스피드메이트 정비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정비 및 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역시, 3천 7백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쏘카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안정적으로 정비물량을 추가 확보하게 되었다. 쏘카가 연내 공유차량 7천대, 이용회원 2백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앞으로 더욱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차량 관리 이외에도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양사의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쏘카 임영기 사업본부장은 “SK네트웍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뢰를 구축 하겠다”며, “스피드메이트의 수준 높은 정비 네트워크와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카셰어링 차량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K네트웍스 손진경 스피드메이트 사업부장은 “빠르게 성장 중인 국내 공유경제 시장 속 카셰어링 서비스 분야에서 업계 1위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쏘카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파트너를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윈-윈 할 수 있도록 보유하고 있는 정비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