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대니쉬걸 [줄거리 알려줌]

영화의 이해에 도움이 되는 배경지식과 캐릭터 설정을 스포 없이 알려 드립니다. 

[줄거리 알려줌] 영화, 대니쉬 걸 편  |  유튜브 영상으로 (보러가기)

여기, 크로스드레서(Cross Dresser)라 불리는 이성의 복장을 하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장남자 혹은 남장여자로 불리는 크로스 드레서들은, 드라마 주인공처럼 사회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또는 그냥 단순한 유희나 성적 흥분을 위해, 크로스 드레싱(cross-dressing)을 했었는데요.

그 목적과 동기가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크로스 드레서들을 단순히 동성애자로 간주하는 건 성급한 태도일 수 있고, 반면, 동성애자와 달리 타고난 성을 거부하는 트랜스젠더의 경우엔, 이성의 복장이 정체성에 걸맞은 복장이기 때문에, 그들을 크로스 드레서로 간주하는 것 또한 성급하고 폭력적인 태도일 수 있다고, 진보적인 젠더 운동가들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함께 화가 일을 하며 평범한 부부생활을 하던 덴마크의 베게너 부부가, 어느 날 장난처럼 함께 시작한 크로스드레싱으로 인해, 자신이 트렌스 젠더임을 자각하게 된 남편 에이나르 베게너와, 사랑하는 남자가 여자로서의 삶을 살 수 있게끔 세계 최초의 성전환 수술을 허락하고 보살펴준 아내 게르다 베게너의 실화를 바탕으로 뼈대를 이루고 있는데요.

20세기 초, 덴마크 코펜하겐을 배경으로 아내만을 사랑한 애처가이자 자상한 신사 에이나르 베게너가 농염한 색기가 흐르는 여인 릴리 엘베로 다시 태어나는 고통스러운 여정을, 파격 노출을 불사하며 온 몸을 던져 열연한 에디 레드메인의 절정의 연기를 감상할 수 있는 영화, 대니쉬 걸의 개봉일은 2016년 2월 18일입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