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IGM 창업기업가 사관학교’ 3기 졸업. 31명의 창업기업가 새로 태어나다.

IGM 창업기업가 사관학교 (IGM Entrepreneur Academy, 이하 IEA) 3기가 지난 7개월 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13일 졸업했다.
장충동 IGM 세계경영연구원에서 진행된 졸업식에는 송자 IEA 총장(명지학원 이사장), 전성철 IGM 세계경영연구원 회장, IEA 1기, 2기 졸업 선배가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축제처럼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치러진 이날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은 “IEA가 준 큰 기회에 감사 드리며 진정한 기업가로 거듭나게 해 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IEA 졸업 생도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가가 되겠다.”고 한 목소리로 말했다.

IEA 3기 졸업생 중에는 벌써 ‘올바른 창업 기업가’로 성장해 각계각층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많다. 몇 명만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1.아이베코 엄선미 대표리틀 스칸디 유아용 럭셔리 항균타올 브랜드 론칭Oscar de la Renta best designer award 수상.
2.재이 임대현 대표해외 타겟의 여성의류 쇼핑몰미국 실리콘밸리이태리 밀라노한국 서울 기반의로 선정되어 실리콘 밸리공동위 선정
3.권인택 오픈놀 대표기업인재 매칭 온라인 서비스중국법인과 교육 문화 교류구축 프로젝트 공동수행 협약

IEA는 ‘IGM 세계경영구원’이 국내 대표 창업기업가, CEO 등과 함께 ‘사회에 기여하는 창업기업가를 키우자’는 취지로 2013년에 설립한 한국 최초의 가치 중심적 창업학교이다. 전액 장학금이 지원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1기 27명, 2기 36명을 배출한 바 있다. IEA는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기업가가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창업기업가를 육성’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성공한 벤처 기업인과 TOP 전문 경영인, 투자가가 직접 특강을 진행해 일반 교육기관에서 들을 수 없는 생생한 경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휴맥스 변대규 대표, BMW KOREA 김효준 회장, 한국콜마㈜ 윤동한 사장,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 민복기 Kappa Korea 대표,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양정규 아주 IB투자 부회장 등 각계각층의 존경 받는 기업인, 경영자들이 멘토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전성철 IGM 세계경영연구원 회장은 “IEA는 한국에 최초로 벤처 생태계를 만들어 이들이 서로 도울 수 있는 터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와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IEA 1기, 2기, 3기 졸업생들이 모두 모일 수 있는 정기적인 모임을 주선하여 교육 및 창업 지원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GM세계경영연구원은 IEA를 운영함에 있어 우수한 성과 및 탁월한 교육프로그램을 인정 받아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와 ‘기업가 정신’과 ‘가치관 경영’교육을 전담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글. IGM 세계경영연구원 마케팅본부 최미영 선임연구원

IGM 세계경영연구원

IGM 세계경영연구원은 2003년 설립되어 지난 12년간 1만2천명 이상의 CEO 및 임원이 공부하고, 현재 등록된 CEO 및 재학생만 3,000명에 이르는 국내 최고 CEO 교육 및 기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