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애드테크 기업 앱리프트, 지난해 연간 매출 1억 달러 돌파

애드테크 기업인 앱리프트(AppLift)가 주요 리전과 앱 버티컬을 통틀어 전년대비 170% 성장을 기록하며 2015년 4/4분기 기준 추산 연간 매출이 1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리전은 2015년 한 해에만 세 곳의 오피스를 추가로 설립하며 190% 성장을 기록, 앱리프트 전체 매출의 1/3을 차지했다.

앱리프트는 지난해  5월 비즈스톡 인수를 통해 프로그래매틱 바잉 및 RTB(Real-Time Bidding) 트레이딩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또한,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바잉 플랫폼인 데이터리프트를 통해 RTB 기술을 고도화했으며 이는 16년에도 앱리프트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다. 15년 임직원 수는 220명으로 두배 증가하였으며 16년 말까지는 360 명으로 업계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15년 2월 앱아이리스(Appiris) 인수를 통해 앱리프트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이 게임 앱이 아닌 모바일 커머스, 여행, 데이팅과 같은 앱에서 발생해 전년 대비 270%이상의 매출 증가를 나타냈다. 더불어 100개 이상의 신규 고객사 확보 및 플립카트, 팔톡, 킹과 같은 앱리프트의 장기 파트너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통해 매출이 더욱 증대되었다. 앱리프트와 협업하고 있는 파트너들의 지속 비율은 90%를 웃돌고 있다. 이는 앱리프트가 부정 트래픽 방지, LTV 최적화와 같은 유입 트래픽의 양질화를 통해 광고주가 진성유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집중한 결과이다.

팀코스첼라 앱리프트 CEO는 “특허 기술 플랫폼인 데이터리프트에 집중하며 버티컬과 글로벌 확장 전략으로 빠른 시일에 성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비-게임 앱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16년에도 앱리프트는 꾸준히 성장할 것이며 테크 플랫폼과 프로그래매틱 오퍼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스티븐 정 앱리프트 아시아태평양 리전 총괄은 “아시아태평양 리전이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시아 모바일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성과형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졌기 때문”이라며 “16년에도 프로그래매틱 기반 솔루션을 통한 기술적 리더쉽을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 리전의 또 한번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