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게임분야 청년취업을 위한 ‘게임 잡페어’ 17일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게임분야 청년 취업 활성화와 중소 게임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한 ‘게임 잡페어’를 오는 17일(수)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제1센터 10층 콘퍼런스 룸에서 개최한다. 

게임기업과 취업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취업 컨설팅 및 모의면접, ▲현업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클리닉을 받는 ‘코칭데이’, ▲실제 채용이 이루어지는 잡매칭, ▲현업인이 들려주는 취업특강 등 모두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잡매칭’ 프로그램에는 라인플러스, 스마일게이트, 그라비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기업 등 국내 우수 게임기업에서 직접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취업특강’에서는 넥슨 강민혁 이사, ㈜오리진스튜디오 강귀복 대표, 한국게임개발자연합회 윤준희 협회장이 게임업계 현황과 문화, 개발사에서 원하는 인재상 등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또한 ‘코칭데이’ 프로그램에는 현업 TA(Technical Artist) 및 엠게임의 김대일 게임 그래픽 팀장이 나서 게임 그래픽 분야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취업 전문 컨설턴트들이 게임분야 취업 희망자들을 위해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첨삭, ▲직무·진로 상담, ▲모의면접 등을 실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엄윤상 센터장은 “게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과 중소 게임기업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게임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국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잡페어’ 참가신청은 15일(월)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edu.kocca.kr)에서 할 수 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