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맞춤형 공기 서비스 ‘어웨어’ 한국어 버전 출시

비트파인더가 맞춤형 공기 서비스 어웨어 한국어 버전 앱을 공개했다. 비트파인더는 지난 1월에 미국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하여 공식 쇼케이스를 통해 어웨어를 선보인 바 있다.

맞춤형 공기 서비스 어웨어(Awair) 앱은 어웨어 기기와 연동하여 실내 곳곳의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측정, 100점 만점의 어웨어 스코어로 집계해 보여 준다. 공기점수 집계를 위해 측정하는 항목은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VOC(포름알데히드, 벤젠 등의 휘발성유기화합물), 미세먼지 등 총 5가지다. 어웨어 앱을 켜면 5가지 항목 각각의 점수를 그래프로 보여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실내 공기 점수를 측정해 보여준다.

특히 알러지, 숙면, 집중력 등 사용자가 관심있는 분야를 설정해 놓으면 이에 맞추어 기준이 자동 설정되고, 실내 공기 점수를 측정하여 적정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어웨어 관심사를 ‘집중력’으로 설정해 놓으면,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측정하며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스트레칭 혹은 산책을 할 타이밍을 알려주는 식이다.

어웨어 앱은 메세지 카드, 솔루션 카드, 블로그 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세지 카드는 현재 공기 상태를 짧게 요약해 정보를 알려 주고, 상태 솔루션 카드는 조금 더 나아가 현재의 공기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행동 지침과 함께 장기적으로 실내 환경을 쾌적하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습관까지 알려 준다. 블로그 카드는 어웨어 공식 블로그에 올라 오는 다양한 공기 상태와 관련된 생활 정보 콘텐츠를 보여 주는 정보 카드다. 올 초 한국어 앱이 출시되면서 비염, 새집증후군, 아토피와 같은 한국 사정에 맞춘 팁이 대폭 강화되었다.


현재, 어웨어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어웨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