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성북구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시니어 창업 전문기관인 성북구 시니어 기술창업센터에서 입주자를 모집한다. 성북구 시니어 기술창업센터는 전문 경력이 있는 만 40세 이상 시니어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시니어 초기창업자 정착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센터이다.

이번 입주 모집 인원은 5명 내외이며, 입주 대상은 예비창업자 및 1년 미만 기창업자다.  입주 시 창업 공간을 무료 제공하고, 우수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200 ~ 300만 원 상당의 사업자금을 지원한다.

입주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받고 있으며, 이번 입주자들의 입주 기간은 3월부터 9월까지이다. 그 후 연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평가자는 최대 18개월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성북구 시니어 기술창업지원센터에는 기존 입주자들로 구성된 사물인터넷(IoT) 협동조합이 있어 관련 아이템의 입주자는 협동조합 차원에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시니어 기술창업 부센터장인 권영석 교수는 “지난 해 입주한 시니어들 중 현재 매출을 내고 있는 팀이 절반이 넘는다”고 강조하면서 “능력과 열정이 있는 시니어 입주 신청자들이 많다면, 5명 이상 선정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