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춤추는 스타벅스 바리스타 ‘반전’ 사연

▶춤추는 바리스타 영상 보러가기

화려하고 유연한 손동작, 음악에 맞춘 느낌 있는 그루브~
현란한 춤 솜씨를 뽐내는 이 바리스타, 대체 정체가 뭘까요?

캐나다의 한 유명 커피전문점,
바리스타 매니저의 주문이 들어가자 열심히 몸을 흔들며 커피를 내리는 남성이 눈길을 끄는데요. 뭐가 그리 신나는 일이 있는지 몸을 쉴 새 없이 움직이며 춤을 춥니다. 하지만 이 흥이 넘치고 열정적인 바리스타 청년에게는 아픈 속사정이 있습니다. 영상의 주인공 샘은 사실 자폐성 장애를 갖고 있는 환자인 것이죠.

샘은 자신의 몸을 스스로 제어하기 힘든 탓에 오랫동안 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기 어려웠지만 일에 대한 열정이 남달랐습니다. 그의 성실함을 눈여겨 본 매니저 크리스는 샘에게 바리스타의 기회를 줬는데요. 일을 하다 몸이 움직여질 땐 춤을 춰볼 것을 권유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난생 처음 일도 구하고 실컷 몸을 움직여 춤을 출 수 있게 된 샘, “태어나 처음으로 내 인생의 의미를 찾은 것 같다”며 부모님에게 감회를 전했다고 하는데요.

자폐증을 극복해 낸 한 작가의 페이스북에 이 사연과 영상이 공개되자 샘은 큰 화제가 됐을 뿐 아니라 자폐증 아이를 둔 부모들과 많은 사람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고 합니다. 많은 스펙과 배경으로 청년을 채용하는 우리 시대에 새로운 시각과 많은 생각을 던져주는데요. 몸과 마음의 아픔을 열정으로 극복한 샘! 긍정의 에너지를 뿜어내 줄 것 같은 그가 만든 커피의 맛, 어떨지 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60초 모바일뉴스 김진아 기자 editkim@QBSi.co.kr (QBS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