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가치관 토크앱 ‘Festar’ 베타판 출시

AI PACIFIC는 유저가 “좋아하는 장르”로 매칭하여,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간에 “10분간 토크”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토크앱 Festar 베타판을 지난 21일에 출시했다.

Festar는 외모나 스펙이 아닌,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가 랜덤으로 매칭되어 “10분간 토크”를 즐기는 토크앱이다. 유저 본인의 “좋아하는 장르(가치관)”을 선택하면, Festar가 같은 가치관을 가진 유저를 자동으로 매칭시킨다. 또한, 현재 접속중인 유저와 매칭되므로 온라인 접속중인 유저와 실시간으로 10분간 토크가 가능하다.

10분간 토크가 끝난 후, 좀 더 대화하고 싶은 두사람이 “대화하고 싶어요!” 버튼을 누르면 시간제한없이 “둘만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다. 이로 인해 종전의 매칭 서비스의 과제였던 “외모나 스펙으로 판단하게 된다”, ”대화의 계기가 필요하다”, “토크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과정이 많이 걸린다”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이번 베타판은 한국을 포함한 세계13개국에서 동시전개. 또한,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일본어도 지원하며, 사용가능한 언어가 같고, 추구하는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라면 국경을 뛰어넘은 가치관 토크를 즐길 수 있다.

일본에서 먼저 출시된 베타판은, 월간활동사용자(MAU)가 53%, 등록유저의 75%가 매칭되어 10분 간 토크를 실시했고, 그 중 29%의 유저가 “둘만의 대화”로 이행하여 대화를 지속했다.

Tomochika Kamiya AI PACIFIC 대표는 “외모나 스펙으로 상대방을 선택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많지만, 실제 만남에서도 중시되는 “공통된 가치관”을 통해 이루어지는 대화와,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유저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외판을 출시했다. Festar를 통해 국경을 뛰어넘은 인연이 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AI PACIFIC는 가치관 토크앱 ‘Festar’와 맛집앱’ 싱크로라이프’를 중심으로 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 및 미디어개발, 운영, O2O마케팅 사업을 전개하고있다.

가치관 토크앱 Fastar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