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와디즈, 30억 원 후속 투자 유치

국내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 와디즈가 25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시행을  앞두고 아이디벤처스,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대교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30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해 4월 DS자산운용으로부터 10억원 투자를 이끌어낸 바 있어, 현재까지 총 40억원의 기관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열리는 상황에서, 모태펀드로 조성된 벤처투자조합 3곳이 창조경제와 핀테크 대표 업종으로 불리는 크라우드펀딩 분야에 집중 투자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sf

와디즈는 지난 3년 간 국내 크라우드펀딩 산업을  확산시켜온 회사로 지금까지 1,500여 개의 회사가 와디즈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으며 최근에는 후원형 형태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도 억대 이상의 자금을 조달 했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와디즈는 차세대 인터넷 기반의 금융서비스로 확대해가기 위해, 단순히 크라우드펀딩이라는 단어에 머물기 보다는 금융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을 적극적으로 연결하여 국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중간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와디즈에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싸이월드와 국내유일 수제자동차기업 ㈜모헤닉게라지스, 디자인 플랫폼 ㈜51퍼센트등이 청약개시 전 사전 공개된 상태이다. 공개된 기업들은 최근 새롭게 런칭한 와디즈 투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승호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