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이색 공모전 도전하고 스펙업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QBS 60초 대학가 뉴스입니다. 이른바 취업 5종 세트라 불리는 스펙! 학점, 토익, 공모전, 인턴, 해외연수 중 대학생이 가장 도전하기 쉽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 바로 공모전이 아닐까요? 취업 스펙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공모전 전략 팁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모전 성공 전략 팁 ① 남들이 하지 않는 이색 도전 하기!
공모전 성공 첫 번째 전략! 나만의 스펙으로 차별화 될 수 있는 이색 공모전에 도전하라! 디자인, 영상 공모전과 같은 기본 분야부터 겨드랑이 악취 사연, 하찮은 재능 자랑 공모전 등 특이한 분야까지. 이 다양한 분야 중 스펙을 좀 더 차별화할 수 있는 공모전을 선택하고 싶다면, 창의적인 발상이 돋보이는 이색 분야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이들의 공모전 스펙과 차별화도 되고, 기획, 마케팅, 판매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통찰력과 창의력을 검증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모전 성공 전략 팁 ② 단계 별로 도전 전략 짜기!
이색 공모전 도전을 결심하셨다면, 두 번째 전략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공모전 성공 두 번째 전략, 단계 별로 전략 짜기! 취업 전문가들에 의하면 초보자 단계부터, 학년 별 단계로 나뉘어 공모전 계획을 짠다면 성공률을 높이고 탄탄한 스펙을 만들 수 있다는데요. 먼저 초보자 단계! 아이디어 실험하기. 실전에 앞서 준비 과정과 경험을 쌓아보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정해진 주제 없이 실험 비용 200만원으로 세상에서 가장 엉뚱한 실험을 하는 공모전, 삼성 라이온즈의 새로운 팀 응원가 공모전 등이 있다고 하니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정도 감을 익혔다면, 이젠 학년 별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차례입니다. 견문을 넓혀야 할 1학년 단계는 배낭여행 수기, 문학, UCC, 사진 등 생활 밀착형 공모전에 도전하고, 진로를 결정해야 할 2학년 단계는 대외활동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인맥을 쌓고,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는데요. 진로가 결정됐다면 3학년 단계에서는 자신이 목표로 하는 전공과 관련된 분야에 도전하며 본격적인 스펙을 쌓고, 전문지식과 시장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최종 취업을 앞둔 4학년 단계! 자신의 능력을 검증할 창업경진대회 혹은 논문 공모전에 도전해 취업 스펙을 인정받거나 취업 혹은 창업으로 연결을 시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어떠신가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으로 남다른 취업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공모전!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박규진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