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겨울철 ‘꿀알바 팁’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QBS 60초 대학가 뉴스입니다. 취업 스펙도 높이고! 취미도 즐기고! 게다가 짭짤한 수익도 올릴 수 있는 ‘꿀 알바’! 듣기만 해도 귀가 솔깃해지는데요. 그간 경쟁이 치열해 포기하고 계셨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틈새 꿀 알바 팁’에 귀를 기울여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고급진 채용정보 획득 찬스!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겨울철 꿀 알바 1위하면, 단연 ‘사무직 아르바이트’죠. 이맘 때 따뜻한 사무실에서 몸도 녹이고 실무경험도 할 수 있는 ‘꿀 알바’, 바로 ‘연말정산 아르바이트’입니다. 1월은 주요 대기업을 중심으로 연말정산 사무보조 채용이 증가하는 시기인데요. 까다로운 연말정산에 대해 제대로 알아둘 수도 있고, 대기업 인사팀에서 일하며 회사생활 간접 체험과 채용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급은 평균 7~8천원! 기업에 따라 주말 출근과 야근을 할 시 급여를 평균 1.5배 정도 올려 받을 수 있어, 제법 쏠~쏠한 자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숫자에 민감한 업무라서 연말 정산 혹은 사대보험 업무 경력이 있는 경력자를 선호하지만, OA프로그램만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면 경력이 없어도 채용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니, 꼭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 공짜 스포츠도 보고! 돈도 벌고! 실내 스포츠 아르바이트
활동적인 일을 좋아한다면, 프로배구와 프로농구 시즌의 단기 아르바이트는 어떨까요? 경기 전후 관람객 안내와 동선 관리하기, 경기장에 떨어진 땀방울 닦기, 경기를 취재하는 기자석에 제반 업무 돕기 등이 있는데요. 급여는 구단에 따라, 시급 또는 일당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경기 스케줄에 맞춰 근무하는 탓에 근무 시간이 불규칙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뜨거운 현장의 열기도 느낄 수 있고, 공짜로 직접 관람을 할 수 있어 스포츠팬이라면 귀가 솔깃할만한 자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외국어 실력 UP! 미군부대 알바
방학 기간 동안 외국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학원을 다니는 분들! 이런 아르바이트는 어떠실까요? 바로 미군 부대 아르바이트인데요, 부대 안의 레스토랑 카페 등 상가 시설에서 근무하는 단순 업무에 대부분 최저시급 정도를 받는다고 하지만, 외국인을 상대로 회화 실력도 쌓고 기본 급여 외 팁도 챙길 수 있어, 한 번 시작하면 빠져 나오기 어렵다는 ‘꿀 알바’라고 합니다. 아르바이트 채용 사이트 혹은 주한미군 취업 카페 등에 수시로 채용 공고가 올라온다고 하니, 잊지 말고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펙도 쌓고 돈도 버는 일석이조의 꿀 알바! 지금까지 알려드린 틈새 공략 팁으로 올해만큼은 놓치지 마시고 꼭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은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