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맛집 큐레이션 플랫폼 ‘히얼인’ 시범 서비스 실시

아이엔아이소프트가 국내 최초로 NFC태그와 QR코드를 활용해 현장을 방문해 맛집을 평가 하는 방식인 ‘끌어 모으는 맛집어플 HereIN(히얼인)’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히얼인은 별도의 장치가 필요 없이 매장에 부착된 NFC 태그 혹은 QR 스캔을 통해 매장을 평가하고 리뷰를 남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방문한 사람만 남길 수 있는 클린리뷰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평가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들의 정보를 통계적 수치로 업주에게 제공하며, 이를 통해 타겟, 소통 마케팅이 가능하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나온 통계 자료를 활용해 호감도 높은 고객을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타겟마케팅이 가능하고, 약 10만 가지의 마케팅을 설정 할 수 있어 복잡한 마케팅 방식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소비자 입장에선 사용자들이 직접 방문해 올린 생생한 매장 정보와 방문자 통계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나와 비슷한 성향인 사용자들의 정보를 분석하여 그에 맞게 서비스를 추쳔해주며, 평가에 대한 리워드를 하트(돈)으로 제공한다.

아이엔아이소프트 이경훈 대표이사는 “히얼인은 사용자들간 믿을 수 있는 리뷰를 공유하고 하트(현금)로 리워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업주에겐 마케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정보와 공간을 제공하며 다른 상점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상생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