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르호봇, 구의센터서 창업지원 프로젝트 개최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민간 창업보육기관)가 36번째 센터인 구의센터 오픈 기념으로 창업지원 프로젝트인 “언제까지 창업 아이디어로만 남겨둘 텐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 발굴 및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하여 진행된다. 선발된 팀은 구의센터 내 사무공간 지원을 비롯해 전문가 멘토링, 팀 구축 및 법인설립 지원, 특허 출원 절차 및 비용 전액 지원, 제품 판로 개척, 투자 연결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르호봇은 다양한 창업지원을 해왔으며, 지난해 11월에 가동한 ‘르호봇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선발된 팀들은 르호봇 프라임 삼성센터에 입주해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는 과정을 마쳤고, 이들 중 2차 선발된 2~3개팀은 사업화 준비를 지원 받을 예정이다.

이정우 르호봇 이사는 “르호봇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사업화 지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키는 것에 주력한다. 스타트업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인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며,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팀들이 르호봇에서 진행하는 ‘창업투자경진대회’에서 실질적인 투자 연결을 받을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지원 대상은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기 창업자(3년 이내) 또는 예비창업자이며,  개인 또는 팀(대표자 포함 4명 이내)으로 신청가능하며 1월 27일 자정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119@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