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동계 전문 캠핑장 홍천 알프스 밸리

겨울철 캠핑은 전문캠퍼들의 장비를 자랑하는 각축장으로 변한다.

텐트안에 화목난로를 피우기 위해 굴뚝을 세우고, 스팀과 물을 이용한 온수매트를 그리고 여러 가지의 자작 캠핑 용품등을 서로 자랑하면서 겨울철 긴긴 밤을 보내는 곳이 동계장박 캠핑장이다.

오늘 방문한 알프스밸리는 동계장박지로 소문난 곳으로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이용 동홍천IC에서 내려서 10분 거리에 캠핑장이 위치해 있다.

캠핑사이트는 하늘마당 28사이트/별빛마당 21사이트/달빛마당 19사이트와 카라반 20대를 정박 할 수 있으며 팬션 8개동과 방가로 5개동의 시설이 되어있는 대형 복합 캠핑장이다.

알프스밸리 주변에는 다섯개의 봉우리가 있는 오봉산의 등산코스와 캠핑장 앞 홍천강의 상류인 장편천이 흐르고 있어 사계절 내내 흐르는 물소리와 맑은 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곳이다.

Tip:10분 거리의 관광지로 강원도 기념물 제56호 군업리 지석묘군과 홍천 아로마 허브동산이 있다.

지석묘는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무덤으로 고인돌이라고도 부르며, 주로 경제력이 있거나 정치권력을 가진 지배층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고인돌은 4개의 받침돌을 세워서 돌방을 만들고 그 위에 거대하고 평평한 덮개돌을 올려 놓은 탁자식과, 땅 속에 돌방을 만들고 작은 받침돌을 세운 뒤 뚜껑돌을 덮고 그 위에 거대한 덮개돌을 올린 바둑판식으로 구분된다.

아로마 허브동산은 99,174m²(30,000 여평)의 산림과 전답에 허브를 무공해 재배하여 우리 농원연구진에 의해서 자연의 향을 채취농축 (Essential Oil) 및 신선한 허브의 잎과 꽃을 따서 정성스레 가공한 허브 차 (Herb Tea)를 생산하고 있다.

 

글/ LiveSquare 김명환과 캠핑여행하기 cartuner@naver.com

라이브스퀘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이야기합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