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내 대학생활이 편해지는 웹사이트 6곳

바야흐로 정보의 시대입니다. 이제 [몰라서 못했다]라는 말이 통용하지 않는 시대이지요. 구글에 몇글자만 쳐도 자료가 후두둑떨어지고 페이스북만 보더라도 정보가 넘쳐납니다. 맛집이면 맛집, 여행이면 여행, 뷰티면 뷰티. 한 카테고리에도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과 어플은 몇십, 몇백개가 되어서 정보를 고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도 합니다. 그런 정보들 가운데서 나한테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는 것도 능력이 되었는데요. 아직 정보에 홍수에서 허우적거리고 있을 대학생들을 위해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웹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팀플때마다 덜덜떠는 것은 그만! PPT하면 [친절한혜강씨]

네이버 파워블로거인 [친절한혜강씨]는 PPT 좀 만들어봤다하는 대학생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하지요. 대학교 1,2학년들은 팀프로젝트의 ㅌ만 들어도 식은땀이 나고 어지러움을 느낄텐데 이 블로그를 보다보면 그 두려움은 사라질 것. 특히 계속 자료검색을 벗어나 PPT를 만들어보고 싶은 친구들에게는 더 꿀같은 블로그일것입니다. 친절한 사진예제는 물론 동영상예제까지 있으므로 PPT를 처음 만들어 본다 한들 쉽게 따라해볼 수 있다는 점은 엄청난 장점이지요. PPT 제작법뿐만 아니라 포토샵 처럼 이용하는 방법, 엑셀사용법까지 알려주는데다 템플릿까지 배포하고 있으므로 문서작성이 처음이거나,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블로그.
2. 귀여운캐릭터, 그리고 날카로운 대학생활꿀팁!  [어쩌자고벌써4학년]
대학생활, 취업준비등 대학생들을 위한 꿀팁이 넘치는 페이스북 페이지 [어쩌자고벌써4학년]. 매일 대학생으로서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부터 미리 취업준비를 도와주는 콘텐츠까지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이름은 어쩌자고벌써4학년이지만 대학 신입생부터 졸업한 취업준비생, 그리고 사회초년생까지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대학생들의 고민해결을 도와주는 어쩌자고상담소, 다양한 직무, 기업의 사람들의 글, 취업준비로드맵은 어벌사의 스테디콘텐츠로 1000개 이상의 공유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광고없는 클린한 페이스북페이지를 원한다면 꼭 좋아요를 해야할 페이스북 페이지.

3. 대학생인데 여기 모르면 111. [스펙업]

네이버 취업관련 카페에 부동의 넘버원인 [스펙업]. 워낙 역사도 길고 거쳐간 사람들이 많아 정보가 넘치는 네이버카페. 카페자체적으로 구하는 스터디는 항상 문전성시이고 가장 빠른 채용소식, 대외활동 소식을 얻어볼 수 있다. 특히 채용소식에서는 중견기업, 외국계등 기업분류별로 쉽게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대외활동의 경우 가장 빠르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도 바로 스펙업. 연합동아리나 서포터즈등 대학생활의 낭만이라고 할 수 있는 대외활동을 구하고 싶다면 카페에 가입해두는것을 추천합니다.

4. 아직도 유에스비 갖고 다니니? [구글드라이브]

어디다둔지 모르겠고, 작아서 잘 잃어버리기도 하는 USB. 이제 USB 잃어버릴 걱정은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왜냐면 그 자리를 [구글드라이브]가 채워줄테니까. 구글드라이브는 15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구글 스프레드시트나 구글 프레젠테이션은 동시에 다수가 수정 및 공유가 가능하므로 팀프로젝트때 수월하다는 것! 또 설문조사를 해야하는 과제가 있다면 구글드라이브의 구글 설문지기능을 사용하면 되니 이쯤되면 만능드라이브라 할 수 있습니다.

5. 보고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양식은 여기에! [네이버한글문서서식]

계획세울때 필요한 플래너, 달력. 처음써보는 보고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도와줄 양식이 있는 [네이버 한글 문서서식]. PPT, 워드, 한글, 엑셀 형식이 있고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무료 폰트 나눔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돌아다니면서 얻는 양식보다 깔끔하고 예쁘며 많은 종류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즐겨찾기 해두기를 권하는 [네이버한글문서서식]

6. 익명카더라는 그만, 이제 보더라도 쓰는사람의 신분을 알 수 있는곳에서 보자! [리드미]

페북에 돌아다니는 [11년차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S그룹 신입사원이 알려주는] 등 작성자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카더라와 볼 때마다 다른 글이랑 비슷한 거 같은 느낌을 받는거, 이제 그만! 작성자의 신분은 물론, 그 사람이 거쳐온 대학, 직장까지 볼 수 있는 [리드미]에서 직무와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쓴이와 계속해서 댓글로 대화가 가능하고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의 심도있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에 대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현직자들의 고민, 이직에 대한 이야기, 커리어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으므로 자기소개서에 자주 등장하는 항목인 [10년 비전세우기]에도 엄청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 문미준 mi-jun.moon@raizegls.com

RAIZE GLS

RAIZE는 보다 나은 커리어를 위해 대학생과 직장인에게 관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생을위한 FB페이지 어쩌자고벌써4학년과 커리어교육공간 레이즈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