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오바마 대통령, 유튜브를 통해 유튜버와 ‘소통’한다

오바마 대통령, 유튜브를 통해 유튜버와 ‘소통’한다

 YouTube-Obama-Interview-Sandlin-Swoozie-Nilsen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유튜버와 백악관에서 인터뷰를 한다?

오 바마 대통령은 1월 12일 오후 (미국 현지 시간)에 그의 임기 마지막 신년 연설을 진행한다. 이번 신년 연설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신년 연설 후, 15일에는 인기 유튜버인 데스틴 샌들린 (Destin Sandlin), 인그리드 닐슨 (Ingrid Nilsen), 아단데 토른 (Adande Thorne)이 백악관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를 진행한다.

데 스틴 샌들린은 유튜브에서 ‘매일 더 똑똑해지기(Smarter Every Day)’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다. 인그리드 닐슨은 뷰티 크리에이터로 이름을 알렸으며 아단데 토른은 ‘SWooZie’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게이머 출신 유튜브 애니메이터로 유명하다. 이들은 자신의 팬들로부터 받은 질문을 토대로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를 할 예정이다.

이 번 인터뷰 역시 백악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며 시간은 1월 15일 오후 2시 15분 (미국 현지 시간, 한국 시간으로는 16일 오전 4시 15분)이다. 만약 오바마 대통령에게 질문이 있는 사람이라면 소셜 미디어에 #YouTubeAsksObama 라는 해시태그로 질문을 올릴 수 있다.

한 편 오바마 대통령이 유튜버와 인터뷰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작년에도 신년 연설 후 행크 그린 (Hank Green), 지조젤 그린( GloZell Green), 베서니 모타 (Bethany Mota)가 오바마 대통령과 인터뷰를 하였다. 당시 인터뷰 라이브 당시 88,000명 이상이 시청하였으며 소셜 미디어 해시태그에서 #YouTubeAsksObama가 7억 건 이상 언급되었었다.

 [미디어자몽]

미디어 자몽

미디어 자몽

자몽은 국내 최초 MCN 산업 전문 미디어 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1인미디어 산업을 위해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디어 자몽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