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2016 초저가 스마트폰 전쟁!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QBS 60초 해시태그 뉴스입니다. 2016 글로벌 이동통신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는 ‘초.저.가 마케팅!’ 실속파 2030 소비자의 취향을 완벽히 저격한  '초저가 스마트폰의 경쟁' 해시태그로 전해드립니다.

해시태그 ① #우체국 알뜰폰
지난 한 주 화제의 검색어로 떠오르며 국내에 초저가폰 돌풍을 일으킨 장본인이죠! 첫 번째 해시태그, 우체국 알뜰폰!
출시 하루 만에 약 8천 7백여 명의 가입자를 돌파하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기 요인, 바로 기본료 0원에 매월 50분 공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인데요. 기존 알뜰폰과 비교해 월 3만 원 요금만 내면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따끈 따끈한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인기 중저가폰인 ‘루나’와 ‘언락폰’으로 구매한 ‘아이폰’ 등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우체국 알뜰폰 돌풍에 경쟁 업체 또한 초저가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데요. 업계 2위인 SK텔링크에선 가입비 폐지와 유심비 면제 이벤트 등을 내세우며 알뜰폰 시장 경쟁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해시태그 ② #화웨이 Y6
국내에 부는 초저가폰 돌풍, 통신사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제조사에도 불고 있습니다. 두 번째 해시태그, 화웨이 Y6!
중국 1세대 스마트폰 기업 화웨이에서 제작한 Y6, 출시 후 16일 만에 약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화제로 떠올랐는데요. 출고가 15만 4천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1GB 메모리와 8GB 저장용량! 360도 파노라마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기능과 별도의 해외 로밍 서비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듀얼 기능 등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스펙이 Y6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화웨이에 이어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샤오미 역시 해외시장을 겨냥한 10만 원대 스마트폰 홍미 노트3를 출시했는데요. 풀 메탈 바디에 5.5인치 HD 디스플레이, 천 300만 고화질 화소를 지닌 카메라 기능과 지문인식 센서까지. 프리미엄 급 성능의 초저가 스마트폰 등장에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개인구매 방식으로 한 달 여 만에 1만 개 가까운 판매를 보인 샤오미의 홍미노트3, 한국 진출 가능성을 높이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