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지구촌 이색 소식 – 카드보드가 살린 아기, 푸틴 향수, 하얼빈 빙설 축제

[60초 모바일뉴스 구은정 기자] 오늘도 지구촌 곳곳에서는 귀를 쫑긋거리게 하는 소식들이 들려옵니다. 60초 뉴스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1. 구글 카드보드로 ‘반쪽 심장’ 아기 수술 성공

▲ 티건 렉선, 폐 한쪽과 심장 반쪽을 가지고 태어난 아기(사진 출처: CNN)

가상현실 체험기인 구글 카드보드, 사용해보신 분들 있나요?
인터넷에서 한화 2만 원 정도면 살 수 있는 카드보드, 마치 장난감처럼 생겼는데요.
미국 마이애미 주의 니클라우스 어린이병원에서는 구글 카드보드를 사용해 가망이 없다고 생각되던 아기를 살려 화제입니다.
지난 8월 쌍둥이로 태어난 티건 렉선, 그런데 다른 아기들과는 달리 폐 하나, 심장 반쪽으로 태어났습니다.

▲ 구글 카드보드를 사용하는 의사들(사진 출처: CNN)

미네소타주의 의사들은 아기를 치료할 방법이 없다며 집에 데려가서 편안한 죽음을 맞게 해주라고 했는데, 두 달이 지나도 아기가 살아있자 부모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니클라우스 어린이 병원은 티건을 구하기 위해 고심하다가, 병원의 3D 프린터가 고장 나 구매한 구글 카드보드와 스케치팹이라는 앱을 사용해 티건의 심장 사진을 다운로드해 아이폰에 넣고 3D 이미지를 관찰한 것입니다.
아기 심장을 360도로 보기 전에는 치료를 위해 심장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알 수 없었으나, 안전히 흉곽을 절개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기는 다행히 한달 만에 스스로 호흡할 정도로 회복돼 2주 후면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상 보러 가기

2. 러시아 푸틴 향수 ‘리더스 넘버 1’ 출시

▲ 푸틴 향수 ‘리더스 넘버원’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사진 출처: RT)

러시아에는 독재자 이미지를 넘어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하는 정치인이 있습니다.
바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인데요.
국내 지지율이 꾸준히 80%를 넘는 이례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이 대통령을 위해 최근에는 남성용 ‘푸틴 향수’가 출시되었습니다.
푸틴 대통령을 존경하는 의미에서 ‘제1의 지도자’라는 이름을 붙인 이 향수는 12월 말부터 판매가 시작되었고, 6,500루블(한화 10만4천 원 가량) 정도의 가격이 붙었습니다.
레몬, 서양까치밥나무, 전나무 방울 향을 함유한 이 향수는 공격적이고 강한 향이 아닌 매력적이고 현실적이며 자연스러운 향이라는 평을 받습니다.
지금껏 푸틴을 소재로 티셔츠, 냉장고 마그네틱, 머그, 배지, 포스터, 엽서, 책, 달력 등등 여러 가지 상품이 나와 커다란 인기를 끌었는데요.

▲ 푸틴 달력에 실린 사진(사진 출처: sobadsogood.com)

특히 상반신을 노출하며 낚시를 하는 사진, 성당을 방문한 사진, 체력 단련하는 사진, 해군 군복을 입고 있는 사진 등이 포함된 2016년 달력은 초기에 찍은 20만 부가 매진됐다고 합니다.

3. 커플 15명 단체 결혼식… 눈밭에서 피어난 사랑
살을 에일 듯한 날씨에도 사랑하는 이와 함께라면 추위도 잊을 수 있겠죠?
중국에서는 2016 하얼빈 국제 빙설제를 맞아 영하 20도의 추위에서 15명의 커플이 영원한 사랑을 언약했습니다.

▲ 행복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들(사진 출처: Reuters)

웨딩드레스 위에 두꺼운 패딩을 입은 신부들의 모습이 이색적인데요.
올해 26세의 꽃다운 한 신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랑 신랑 둘 다 하얼빈에서 나고 자랐어요. 하얼빈은 얼음의 도시기 때문에 둘 다 눈과 얼음에 특별한 애착이 있죠. 눈과 얼음을 증인으로 결혼하고 싶었습니다.”

▲ 춤추는 합동결혼식 커플들(사진 출처: Reuters)

하얼빈 국제 빙설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눈축제입니다. 하얼빈은 중국에서 가장 추운 지역 중의 하나로, 겨울에는 영하 35도까지 떨어집니다.
‘빙설 왕관 위의 진주’라는 테마로 열린 이번 축제는 축구장 112개에 맞먹는 부지 면적을 사용, 자체적으로 최대 규모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 거대한 얼음 성(사진 출처: Reuters)

각종 건물을 만드는 데 18만 톤의 얼음이 투입되었으며, 금방이라도 엘사가 나타날 것만 같은 화려한 위용을 자랑하는 궁전, 이슬람 사원 등이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줍니다.
무엇보다도 눈길을 끈 건 2만 개의 얼음덩이로 만든 메인 타워인데요. 약 15층 높이, 46.5m라고 합니다.

▲ 하얼빈 빙설제 랜드마크 얼음 탑(사진 출처: 연합뉴스)

추운 겨울, 디즈니 영화 ‘겨울 왕국’의 손님이 되어 하는 결혼, 짜릿하지 않나요?

>>영상 보러 가기

▷60초 모바일뉴스 구은정 기자 rosalie@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