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배틀코믹스, 투자사 4곳으로부터 28억 규모 투자 유치

더웨일게임즈가 운영하는 웹툰 서비스 ‘배틀코믹스’가 28억 원 규모의 Series A 투자를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2014년 12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 원의 Seed 투자를 받은 이후 1년 만의후속 투자 유치이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를 비롯해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안강벤처투자, IBK기업은행등의 4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더웨일게임즈는 이번 투자금을 웹툰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소싱, 마케팅 강화를 통한 유저 확장, 해외 시장 진출 등에활용해 ‘배틀코믹스’가 대표적인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게임 웹툰 서비스인 ‘배틀코믹스’는 2014년 11월 런칭 이후 약 1년 만에 구글 스토어 만화 부문 1위에 오르는 한편, 월사용자(MAU, Monthly Active Users)가 약 1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 게임과 웹툰의 협업이 주목 받으면서, ‘배틀코믹스’는 넥슨, 블리자드, 스마일게이트, XL게임즈, 쿤룬코리아 등의주요 게임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작년 11월 전면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게임 웹툰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코스프레, 사진, 동영상 등의 다양한게임 관련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하며 게이머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배틀코믹스’의 배승익 대표는 “이번 투자는 ‘배틀코믹스’의 향후 성장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공격적인콘텐츠 소싱과 서비스 확장을 통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한편, 현지 업체들로부터 파트너십 제안을받고 있는 중국 및 동남아 시장의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글/벤처스퀘어 인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