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대호 (大虎 , The Tiger , 2015) 편 [줄거리 알려줌]

대호의 시대 배경과 주요 설정을 스포 없이 알려 드립니다.  

[줄거리 알려줌] 영화, 대호 편  |  유튜브 동영상 (보러가기)

1910년대, 을사늑약을 통해 대한제국을 강제병탄 시킨 일제는, 그 전/후로, 한반도에서 2가지, 대대적인 군사작전을 벌이는데요.

하나는, 한일병탄에 저항하는 독립군들을 잡아 없앤다는 “남한대토벌작전” 이었고,

다른 하나는, 호랑이와 늑대, 표범, 등 한반도에 서식하는 육식 포유류들을 잡아 없앤다는 “해수구제(害獸驅除)작전”이었습니다.

이 두 작전은 모두, 한반도 내 일본인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임과 동시에, 한국인들의 독립의지와 민족정신을 꺾으려는 식민 정책의 일환이었는데요.

영화는, 독립군들이 한반도에서 마지막까지 저항했던 전라남도의 지리산 일대를 배경으로, 독립군들을 잡아 죽이던 “남한대토벌작전”의 참전 일본군대가, 조선 호랑이의 왕, 지리산 산군을 잡아 죽이기 위해 사냥을 작전을 펼친다는 내용으로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줄거리는, 전설적인 명포수 “천만덕”과 그의 늦둥이 아들 “석이”,  천만덕과 여러 사연으로 얽혀있던 대호, “지리산 산군”이  사냥 작전에 휘말려, 피비린내 나는 처참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는 내용인데요.

최민식이 지리산에서 호랑이 사냥을 하는 줄 알았으나, 호랑이가 지리산에서 일본 군대를 사냥하는, 슬픈 히어로 영화, 대호 (大虎 , The Tiger , 2015)는 2015년 12월 16일에 개봉했습니다.

글/ 알려줌 알려줌 ask@allyeozum.com

알려줌

알려줌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지식"
알려줌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