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2030 작심삼일 새해 목표 BEST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QBS 60초 이색연구 뉴스입니다. 2016년! 새해 목표 다짐을 하며 보낸 첫 날! 이번만큼은 작심삼일 되지 않고 성공하길 바라실텐데요. 그렇다면 지난 한 해 작심삼일로 가장 빨리 깨진 새해 목표는 무엇일까요?

☀ 2030 BEST 작심삼일 새해 목표는?
2~30대 남녀 60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작심 삼일만에 실패한 새해 목표로 남성 32.6% 여성 18%는 ‘공부’를, 남성 12.4% 여성 5.3%는 ‘금연’을 손꼽았는데요. 그렇다면 가장 많은 이들이 실패한 새해목표는 뭘까요? 네, 바로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남성은 30.6%! 여성은 무려 59.3%가 작심삼일 만에 다이어트에 실패했다고 대답했는데요. 실패의 이유는 ‘송년회나 신년회 모임이 많아서’ ‘겨울철 추운 날씨 때문에’ ‘의지가 약해서’ 등등 다양했습니다. 올해만큼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이 연구결과에 주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2016년 다이어트 성공 비밀은 ‘거울?’
이색 연구로 밝힌 2016년 다이어트 성공 비밀은? 바로, 이겁니다! ‘거울을 보며 밥 먹기!’ 미국 센트럴플로리다 대학교 연구진은 대학생 185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거울이 있는 방과 없는 방에 들어가게 한 뒤, 이들에게 음식을 주고 맛을 평가하게 했는데요. 그 결과, 거울이 없는 방에서 먹은 학생보다 거울이 있는 방에서 먹은 학생의 맛 평가 점수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칼로리가 높은 음식의 경우, 점수가 더욱 낮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건강하지 못한 음식을 먹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불편함을 느끼는 심리가 음식의 맛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고 분석했습니다. 고칼로리 음식이 먹고 싶을 땐 거울을 보며 먹기! 단, 마음 놓고 너무~ 높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는 건 자제해야겠죠~?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어느 한 설문조사에서 2016년 새해목표를 위한 마음가짐을 이색 사자성어로 표현해보라는 질문에, 2~30대의 과반수가 ‘일단시작’이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일단시작’! ‘작심삼일’이 아닌 ‘작심 365일’이 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요?

2030 청년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김다영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김다영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