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내년엔 어떤 일들이? 미리 보는 2016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새로운 한 해를 맞아 어떤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을까요? 굵직한 이슈가 진행될 2016년! QBS 60초 모바일 뉴스와 짚어봅니다.

1. 최초의 남미 스포츠 축제 ‘리우 올림픽’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이 2016년 여름을 더 뜨겁게 할 전망입니다. 8월 5일부터 17일간 개최될 리우 올림픽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인 IOC 창설 이후  남미에서 최초로 열리는 올림픽인데요. 206개국, 1만 5백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리우 올림픽은 총 28개 종목에서 306개의 금메달을 두고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한편 한국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부터 베이징, 런던 올림픽에서 세계 10위 안에 들었던 만큼 4회 연속 종합메달 순위 톱10을 노리고 있습니다. 우리 선수단은 손연재가 한국 리듬체조 사상 첫 올림픽 메달 획득에 도전하며 도핑 양성반응으로 자격이 정지된 수영선수 박태환의 출전 여부는 미지숩니다. 

2. ‘세계 민주주의 표본’ 미국 대선 실시
세계적인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미 대선이, 오는 11월 8일 치러집니다. 최강대국으로서 영향력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 대통령제 국가로 많은 나라가 민주주의의 교과서로 삼기 때문인데요.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와 테드 크루즈, 민주당은 힐러리 클린턴과 버니 샌더스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건은 2월에 진행될 첫 주별 경선 아이오와 코커스와 뉴햄프셔 프라이머리입니다. 이 경선에서 패하고 대통령이 된 사람은 빌 클린턴이 유일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가올 2월  미국 대선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3. 오는 4월 총선 실시…여야 ‘세불리기’ 박차
이에 앞서 우리나라 제 20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도 실시됩니다. 오는 4월 13일 치러질 총선은 19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모두 투표권을 갖게 되는데요. 새해를 앞두고 여야 모두 총선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야권인 새정치민주연합은 신당 창당을 준비하는 안철수 의원의 탈당으로 지난 28일, 당명을 더불어민주당으로 개명했습니다. 또 다시 바쁘게 달려갈 2016년, QBS 60초 모바일뉴스로 잠깐의 여유를 갖는 건 어떨까요? 이상 뉴스크리에터 정민경였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정민경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