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서핑 산타에서 섹시 산타까지… 이색 산타 모여라!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성창규] 크리스마스, 그리고 산타를 떠올리면 어떤 모습들이 그려지시나요? 빨간 옷, 넉넉한 뱃살, 할아버지? 전세계 색다른 산타클로스들, 60초 뉴스가 알아봤습니다.

시선 ① 동화 속 이상향,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클로스 마을
먼저 핀란드 북부 로바니에미에 위치한 산타클로스 마을입니다. 빨간 옷, 희고 긴 수염에 인자하게 생긴 산타 할아버지와 아기자기한 산타파크, 어린이 도서관에, 귀여운 개가 썰매를 끌기도 하는데요. 동화책에서 갓 나온 듯한 아름다운 이 마을에서는 1985년부터 전 세계 어린이들이 보내는 편지를 받아 산타클로스가 직접 답장을 해준다고 하네요. 2014년 한 해 도착한 편지만 100만 통이 넘는다고 합니다.

시선 ②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산타 서핑’
한편, 지구 반대편 남반구에서는 모래로 만든 눈사람, 카약을 타는 산타클로스 등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중입니다. 특히  호주의 시드니 본다이 비치에는 320명이 여름 산타 복장으로 서핑을 하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서핑 보드로 파도 위를 달리는 산타,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모습이죠?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시선 ③ 섹시 디지털 산타, 패션 산타!
180cm가 넘는 장신, 군살은 용서 않는 늘씬한 몸매, 이번에는 그야말로 21세기형 패셔니스타 산타를 만나보실 텐데요. 캐나다의 한 쇼핑몰에서 아픈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섹시한 산타 폴 메이슨을 내세운 게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중입니다. 30년 동안 모델로 활동하며 각종 잡지에도 실렸던 폴 메이슨. 사진을 찍으려는 여성팬들이 줄을 선 가운데 캐나다 최고 팝스타, 저스틴 비버도 함께 사진을 찍었다는데요. 울지 않는 아이만 선물을 받나요? 울지 않는 어른도 선물 받아야죠!

여러분,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산타 중에 마음에 쏙 드는 산타가 있으셨나요? 바로 그 산타가 오늘 밤 여러분을 찾아오길 바라며, 메리 크리스마스!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성창규였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성창규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