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응답하라 워크맨 덕후!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덕후의, 덕후에 의한, 덕후를 위한 덕질 리포트! 60초 덕후 뉴스입니다. “어젯밤에~ 난 니가 싫어졌어! 움파! 움파!” 덕선이가 수학여행 장기자랑을 밤새 연습해서라도 갖고 싶어 했던 이것! 최근 2030 덕후들에게 역주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워크맨’과 함께 추억의 덕질을 시작해보겠다고요~!

덕후 인증 ① 1988 워크맨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인기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억의 덕질 아이템, 휴대용 카세트 플레이어 ‘워크맨’. 1970년대 일본 소니의 연구원이 소형 녹음기를 개조한 것을 보고 만들어졌다는 이 녀석은 그야말로 혁명이었습니다. 음악을 이동하면서 들을 수 있다니! 왠열~~~! 소방차 오빠들의 노래를 듣고 이문세 오빠의 별밤을 들으며 잠들었던 수많은 날들! 다들 기억하고 계시죠?

덕후 인증 ② 워크맨 VS 마이마이
중고생 졸업 선물 1위! 세계적으로 2억 대 이상 팔린 초대형 히트 상품 워크맨. 당시 소니, 아이와, 파나소닉, 산요 등 일본 기업이 시장을 독점했는데요. 2년 후 국내 기업인 삼성에서 경쟁 모델을 내놓으며 대항하기 시작합니다. 바로 ‘마이마이’ 2~30만 원을 훌쩍 넘기는 워크맨에 비해 10만 원 대 정도의 저렴한 가격. 담배 곽 2개 정도의 크기에 400g 정도의 무게! 라디오 청취와 구간 반복, 어학학습까지 가능한 '마이마이' 역시 폭풍 인기를 누렸습니다.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덕후 인증 ③ 응답하라 2015 워크맨 덕후!
고공행진 하던 워크맨, 마이마이의 인기는 1999년대~2000년대 초반, 바로 이 녀석이 등장하면서 사그라지기 시작합니다. CD플레이어! 그리고 이후 MP3플레이어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워크맨’은 2013년, 완전히 역사 속에 사라졌는데요. 그런데 이게 왠열~~ 올해 소니에서 워크맨을 재출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라이브를 듣는 듯한 초고음질을 제공하는 오디오로 다시 태어난 워크맨, 자동차, 카메라와 더불어 3대 고급 덕후인 하이파이 오디오 덕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대용량 음원 저장에 블루투스 기능까지 겸비해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2015, 다시 돌아온 워크맨! 이거 정말 반~갑구만! 반가워요! 대학가요제와 라디오의 낭만을 간직한 X세대 덕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응답하라~! 워크맨 덕후! 이상 뉴스크리에이터 권지윤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권지윤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