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기아차 더 뉴 K3 디젤(feat. 7단 DCT)

기아차가 1.6 디젤 엔진에 7단 DCT를 조합한 더 뉴 K3 디젤을 출시한다.

변속기가 똑똑해지면서 생긴 가장 큰 변화는 연비다. 주행거리가 19.1km/ℓ로 기존 모델 대비 18% 늘었다. 효율이 높아졌으니 동력 손실도 줄었다. 최고출력은 6% 향상된 136마력, 최대토크는 7% 높아진 30.6kg·m다.

더 뉴 K3 디젤(2)690

지난 달 먼저 선보인 더 뉴 K3 가솔린 모델 중에서 ‘트렌디 A.C.E’ 트림은 전체 계약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워낙 인기가 높았던 탓에 이번 디젤 모델에도 해당 트림을 고를 수 있게 됐다.

안전에 컨셉을 맞춘 모델은 트렌디 A. 후측방 경보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편의사양을 높인 트렌디 C는 앞좌석 통풍 시트와 슬라이딩 콘솔 암레스트, 뒷좌석 에어밴트가 적용된다. 스타일에 잔뜩 힘을 준 트렌디 E는 HID 헤드램프를 비롯해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LED 보조 제동등이 기본 적용된다. 버튼 시동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도어 손잡이 조명 등은 공통 적용 사항이다.

더 뉴 K3 디젤의 가격은 1,772만원(디럭스 트림)부터 2,336만원(노블레스)까지. 트렌디 A.C.E의 가격은 2,074만원이다.

글/ GEARBAX.COM 김재희 편집장 wasabi@gearbax.com

기어박스
기어박스

Latest posts by 기어박스 (see all)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