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트래볼루션, 외국인 관광객 전용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 오픈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모바일 관광 패스 서비스 서울 트래블 패스를 운영중인 트래볼루션이 외국인 관광객 전용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오픈했다.

트래볼루션의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이하, TMS)은 외국인에게 여행 콘텐츠를 판매하는 온라인 여행사 등의 마켓과 관광지 매표소나 여행상품을 운영하는 투어 데스크를 위한 서비스이다. 온라인 여행사 등 마켓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외국인 자유 여행객에게 국내 여행 콘텐츠(티켓, 투어상품 등)를 쉽게 판매하고, 매표소 등 관광객을 응대하는 현장에서 편리하게 검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다.

001▲ 티켓매니지먼트 화면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사는 API연동을 통해 실시간 입장권 발권 및 고객 방문 현황 체크가 가능하며, 관광지 매표소의 경우 다양한 마켓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검표하고 매출 및 정산 등의 데이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트래볼루션은 올 한해 63빌딩 스카이아트, 일산 아쿠아플라넷 및 N서울타워 등 관광지의 입장권을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시트립(Ctrip), 한유망(韓游网), 하이완여행사(haiwan), 한국ing 등 국내외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서비스에 입장권 공급 업무를 진행하며 관련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002▲ 트래볼루션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 이해도

또한, 트래볼루션은 내년부터 홈페이지 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티켓 구매 시스템이 없는 관광지에 무상으로 구매 페이지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페이팔, 알리페이 등 해외결제 연동, 이메일 티켓 발권 서비스, 재고관리, 실시간 검표관리 등의 기능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트래볼루션의 배인호 대표는 “외국인 자유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에도 많은 온라인 여행사가 생겨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을 응대하는 매표소 직원들이 채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트래볼루션의 티켓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매표소 직원들과 해외 여행사 모두에게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글/ VentureSquare 벤처스퀘어 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