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60초 모바일뉴스] 해외에서 이런 직업 뜬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QBS 60초 해외 이색 뉴스입니다. 재미 삼아 한 번쯤 즐겨본 포춘 쿠키 메시지에 전문 작가가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알고 보면 세상엔 예상치 못한 직업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는데요. 해외의 이색 유망 직업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60초 모바일 뉴스 동영상 보기 ◁


☀ 집사부터 반려동물전문변호사까지..해외 신종 직업들
먼저, 중국입니다! 최근 중국 경제의 발전과 더불어 이혼률이 높아지며 ‘내연녀 전문 퇴치사’가 등장했는데요. 한 시간 상담 비용은 우리 돈 약 30만 원! 성공 사례비는 최대 1억 원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최근 간통죄가 폐지된 우리나라에도 등장하게 되진 않을까 싶은 직업인데요. 이뿐만 아닙니다. 수백 억대의 자산가가 급증하면서, 유럽 왕실에서 볼 법한 ‘집사’가 중국 청년들에게 선망의 직업으로 뜨고 있습니다. 집사 양성 학교에서 저택 관리부터 응급구조, 예술품 수집 등등 다양한 전문 기술을 배우면, 약 5천 만 원의 평균 연봉이 보장되는 고스펙, 고소득 직업입니다. 세계 반려동물 인구 10대 국 중 하나인 미국에서는 반려동물 전문 변호사가 있습니다. 주인이 사망할 경우의 반려동물 소유권 분쟁 문제, 재산 상속권 보호 및 이웃을 물어 사고를 냈을 때 소송 해결 등이 주 업무인데요. 일반 변호사와 다를 바 없이, 로스쿨 과정을 거쳐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후 활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우리나라의 신종 직업은?
그렇다면, 한국은 어떨까요?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디지털 문화의 발달로 새로운 유망 직종이 떠오를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고인의 SNS 계정, 사진, 게시물 및 댓글 등 디지털 기록을 영구 삭제해주는 디지털 장의사. 온라인상의 개인이나 기업의 평판을 모니터링하고, 악성 댓글 등을 관리하는 사이버 평판 관리자 등이 있습니다.

변하는 시대에 따라 이색적인 직업도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각자 개성에 맞는 직업으로 그 새로운 길을 개척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이었습니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강민석 60snews@QBSi.co.kr (방송/온라인/모바일/페이스북 뉴스 제보·문의)

글/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뉴스 크리에이터 60snews@qbsi.co.kr

60초 모바일 뉴스

'60초 모바일 뉴스'는 본격적인 모바일 시청시대 도래를 맞아 모바일 시청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눈높이를 고려한 모바일 최적화 뉴스를 지향해 탄생했습니다.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