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라이브 채팅 솔루션 자이버…”쉽고 빠르게 채팅 기능 추가하세요”

올 해 5월에 출시된 자이버의 시장 반응이 뜨겁다. 600만 회원을 돌파한 ‘비트’, 전세계 스포츠 게임 1위에 등극한 ‘프리스타일야구2’ 등 자이버를 탑재한 앱들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이버는 다양한 모바일 앱과 웹 서비스에서 채팅을 쉽고 빠르게 붙일 수 있는 실시간 SDK 솔루션이다. 평균적으로 개발 기간이 두 달 이상 소요되던 메시징, 채팅 기능을 자이버는 5일 이내로 단축 시켰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약 1,800개의 기업고객이 자이버에 등록되어 있으며, 이 중 750개 이상의 기업이 직접 모바일 서비스에 연동하여 사용 중이다.

자이버는 서버 및 인프라 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앱에 완벽히 연동되는 UI Kit를 함께 제공한다. 실제 국내 외에서 자이버를 이용하는 서비스들로부터 “외부 솔루션을 모두 검토해 본 결과 연동이 가장 쉬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이버의 김동신 대표는 “자이버 SDK는 전세계 모바일 서비스에 필수요소로 꼽히고 있는 메시징 서비스를 누구나 빠르고 쉽게 붙일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춰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여가고 있다.”고 말하며, “더욱 빠르고 혁신적인 메시징 플랫폼으로 도약하여 자이버가 전폭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이버는 현재 안드로이드, iOS, 웹과 유니티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자마린, 코르도바와 같이 신규 플랫폼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신대표

한편, 자이버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정상의 엑셀레레이터인 Techstars 14기를 졸업하였으며, 김동신 대표를 포함한 자이버의 주요 구성원은 페이스북 소셜 게임 플랫폼인 ‘파프리카랩’을 일본의 모바일 게임 기업 ‘그리’에 성공적으로 매각한 바 있다.

글/ VentureSquare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