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구석 구석의 이야기

넥슨 ‘메이플스토리2’, 텐센트 통해 중국 진출

㈜넥슨(대표 박지원)이 중국 텐센트(Tencent, 그룹 부총재 스티븐 마)와 ‘메이플스토리2’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넥슨은 다양한 대형 온라인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온 텐센트를 통해 중국 본토에 ‘메이플스토리2’를 선보이게 되었다.

'메이플스토리2'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3D 그래픽에 유저가 직접 게임 속 놀거리를 만드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 등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으로, 지난 11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및 ‘기술창작상(캐릭터 부문)’ 등 총 2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넥슨 박지원 대표는 “텐센트와는 지난 7년 간 던전앤파이터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십을 공고히 다져온 만큼 메이플스토리2 서비스에 대한 기대도 크다”며 “양사 간에 긴밀한 협업으로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텐센트 스티븐 마 수석부총재는 “텐센트는 최근 지속적으로 세분화되는 시장에서 라인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게임의 차별화와 시장 우위를 바탕으로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고 소개하고, " <메이플스토리2>는 창의적이고, 훌륭한 게임성과 자유도가 높은 신선한 게임으로서, 중국에서의 서비스에 대해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글/ GAME N COMPANY 게임앤컴퍼니 editor@gamencompany.com


Comments are closed.

포스트 카테고리